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무례한 사람은 다루는 법(책 추천) - 이헌주

728x90
반응형

심리학 인기 유튜브 영상 '당신을 만만하게 보는 사람, 한마디로 제압하는 법'의 이헌주 연세대학교 교수가 첫 대중서 무례한 사람을 다루는 법을 출간했다. 이헌주 교수는 상담 학자이자 상담 심리가이고, 누구나 인간관계 안에서 자신을 단단하게 지키기를 바라며 상담실에서 공유하던 인간관계 필살기들을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직장, 학교, 가정 등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 유연하고 단호하게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유용한 대처법들을 알려준다.

교수가 상담실을 찾았던 많은 사람들과 함께 교류하고 생활에서 활용하며 효과를 거둔 방법들을 소개한다.

독자는 각자에게 맞는 최고의 방법을 찾아 직장 상사, 선배, 친구, 가족 등 무례한 사람들에게 적용하여 보다 나은 인간관계를

구축하도록 도움을 준다.

잠깐 지나가는 사람이면 모르겠지만 직장, 가족, 친구 등은 갑자기 관계를 끊어버릴 수도 없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에서

무례한 사람을 대처하는 방법을 찾기 원한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무례한 사람, 착한 사람, 말을 잘 못하는 사람 등 너무나 많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이 많은 사람들을 단순화 시켜서 어떤 부류의 사람이라고 정하는 것도 말하기 어렵다.

이 책은 크게 1~3장까지 나누어져 있다.

1장에서는 인간관계에서 손해를 입고, 상처를 받으면서 관계를 고려하느라 문제 원인을 자신에게서 찾는 사람의 내면을 탐색한다.

이 과정에서 독자는 본인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좀 더 균형적인 관점을 갖추게 된다.

2장에서는 보편적으로 가장 힘든 인간관계 유형들을 살펴본다. '차갑고 관계 욕구가 낮은 얼음형', '자기애적인 나르시시스트', '경계가 없는 집착형', '공감력 제로인 소시오패스'등 네 가지 유형이다.

3장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연하고 단호하게 자신을 지키는 대처법을 배운다. 이것은 실제로 저자가 상담실을 찾았던 많은 내담자와 함께 연습하고 생활에서 활용하며 효과를 거둔 방법들이다.

이 책을 읽고 혼자 끙끙 앓지 말고 그 상황에서 무례한 사람들을 대처하는 방법을 알게 되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