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방법 (우체국 보험 어플)

728x90
반응형

등에 종기처럼 피부병이 나서

집주변에 있는 피부과로 통원치료를

진행했다.

약 3주가량 통원 치료를 받았고,

다 나았다고 하셔서 우체국 보험에

실비 청구하려고 봤더니 앱을 통해

손쉽게 하는 방법이 있어 안내하려고 한다.

20대 초반 때부터 실비 보험을 들었는데,

다치거나 아픈 적이 없어서 실비 보험을 든

혜택을 많이 보지 못했다. 보험이 있으면

혜택을 받을 일이 없고, 보험이 없으면

꼭 무슨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먼저 우체국 보험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다운로드 후 금융 인증서나

여러 방법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된다.

나는 로그인을 했더니 바로 이름과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 뜬다.

처음에 실비 보험을 가입했을 때

보험료가 5만 원 조금 넘었던 것 같은데,

보험료가 야금야금 오르다 보니 벌써

8만 원까지 되어버렸다..

보험금 청구 버튼을 누르면 청구 유형을

선택하라는 문구가 뜬다.

나는 수익자면서 피보험자이기 때문에

맨 위를 선택했다.

잘 모르겠으면, 밑에 설명을 잘 보고

셋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약관에 동의해주고

청구 내용은 자신이 받은 치료 내용과

어떤 병인지에 대해서 선택하면 된다.

병원에서 받은 서류를 사진으로 찍거나

스캔을 하여 파일을 첨부하면 된다.

청구 진행 조회에서 내가 진행 중인

목록을 볼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