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토익 및 영어점수 사이버국가 고시센터 등록 방법(최대 5년)

728x90
반응형

토익 점수가 나왔기도 하고 해서 토익 점수를 사이버국가 고시센터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토익점수는 유효기간이 2년 밖에 안돼서 개인적으로 너무 짧다고 생각한다.

자격증이나 시험 자체를 유효기간을 두고 계속 시험을 보게끔 만드는 것이 매우 귀찮고 짜증 나게 한다.

심지어 토익, 토스, 오픽 등 유난히 영어와 관련된 시험들이 응시료도 비싸다.

최근에 새로운 걸 깨달았는데, 시험을 본 시험 날짜로부터 2년 동안 유효기간을 준다. 여기서 이해가 안 가는 점이

나는 시험을 8월 27일에 봤고, 시험 점수가 9월 7일에 나왔다. 그 기간 동안 내가 몇 점인지도 모르고 그 점수를 활용할 수도 없다.

유효기간을 시험을 본 날부터 2년을 하는 게 맞는 것인가에 대하여 의문이 들었다. 시험 점수가 나온 날부터 2년을 하는 게 맞지 않나?

국가기관에 토익 점수를 등록해놓으면 5년은 가는 새로운 방법을 찾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사이버국가 고시센터에 내 시험 점수를 등록하는 것이다.

이렇게 등록해 놓으면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시험들은 공무원 공기업 시험은 5년 동안 내 시험 점수를 활용할 수 있다.

먼저 네이버에 사이버국가 고시센터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회원가입을 한다.

그리고 맨 오른쪽 마이페이지로 가서 영어/외국어 사전등록 항목을 클릭한다.

여기서 영어/외국어 성적 등록/확인을 클릭하면

내가 지금까지 등록한 영어 시험들의 항목이 쭉 나열된다. 나는 2022년에 TEPS 시험을 봤고, 그 시험 인정 기간이 2027년 12월 31일까지 인 것을 볼 수 있다. 아마 5년 하고도 그 해당 연도의 마지막 날짜까지 유효기간이 인정되는 것 같다.

토익을 클릭하면 YBM 회원 아이디 비번을 입력하라는 창이 뜬다. 여기서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나의 유효한 토익 점수들이 나열된다. 나는 최근 8월 27일에 시험을 봐서 그 회차의 시험이 검색되었다.

선택을 체크하고 성적 등록을 완료하면

바로 홈페이지에 등록이 된 것을 볼 수가 있다.

국가에서 주관하는 시험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모두 해당되지 않고, 인사혁신처에서 주관하는 시험만 해당된다.

그래도 이렇게라도 취준생들의 시험비를 아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에 대하여 감사를 표한다.

아직은 공직과 관련된 시험을 볼 생각은 없지만 사람 인생은 그 누구도 모르기 때문에 일단 등록해 놓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