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해커스 어학원 무료 배치고사 시험 후기 & 결과

728x90
반응형

해커스 어학원에서 오늘 TOEFL & IELTS 시험을 보고 왔다.

오전 11시에 시험이 있어서, 강남역 까지 11시에 맞춰서 갔다.

시험은 해커스어학원 강남캠퍼스 별관 2에서 진행한다.

강남캠퍼스가 별관이 몇개 있어서 잘 찾아가야 한다.

2별관은 강남역 9번출구 또는 10번출구에서 5분 이내로 갈 수 있다.

이 건물 3층에 해커스 어학원 제2 별관이 자리하고 있다.

 

302호에서 시험이 진행되었고, 강의실은 대학생 강의실과 거의 동일하게 생겼다고 보면 된다.

 

나는 TOEFL & IETLS 배치고사 시험을 봤다.

시험은 2시간 동안 듣기 & 문법 & 독해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문제가 출제가 된다.

시험은 예고된 시험 시간 정각에 시작하고, 조교들이 처음에 시험과 관련된 주의사항과 안내사항만 전달하고 나가버린다.

시험을 보다가 핸드폰을 쓰거나 그래도 감독하는 사람들이 없어 상관 없긴하다.

그래도 시험을 보러 왔으니 2시간 동안 시험 문제지를 풀었다.

문제지 & A4 용지 1장 & OMR 카드 이렇게 3개를 준다.

문제지에 마킹이나 낙서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A4 용지를 1장 주는데

문제지는 계속 재사용 하는 것 같았다.

총 문제 개수는 120 문제이다.

듣기 30문제, 문법 40문제, 독해 50문제이다.

듣기는 1번 2번 Section으로 나뉘어 있는데, 1번 Section은 짧은 대화 1번으로 1문제를 푸는 것이고

2번 Section은 긴 대화 1번으로 여러 문제를 푼다.

개인적으로 듣기 2번 Section이 매우 어려웠다. 토익 리스닝 PART 3나 4보다 더 어렵다.

문법은 토익 문법과 유사한데 약간 형식이 다른 느낌? 푸는 방식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된다.

독해는 1개의 긴 텍스트에 문제가 10개 딸려있다. 이러한 텍스트가 총 5개 있고, 그렇게 50문제가 구성된다.

문법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으면 리딩에서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문법을 빠르게 푸는 것을 추천한다.

2시간 거의 다 써서 문제를 다 풀었다.

결과는 2일 정도 후에 나온다고 했는데 하루만에 바로 결과가 나왔다.

배치고사를 신청했던 곳에서 배치고사 결과를 볼 수 있다.

시험 점수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어떤 반을 선택해야 하는 지를 알려준다.

개인적으로 몇 문제를 맞췄는 지 정도 만이라도 알려주는 것이 더 좋았을 것 같다.

LC 성적이 안 좋았는지 LC 보강이 필요하다고 피드백을 받았다.

내가 그 시험을 한 번도 본적이 없고, 해커스 어학원이 근처에 있다면

무료 배치고사 시험을 보는 게 도움이 될꺼라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